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용   산   구   청 용산소개

미래도시 용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의 다양한 문화향휴 기회를 확대합니다.

서브메뉴

본문영역

손 때 묻은 책 ! 나눔으로 주민 마음 살찌운다 new hot


               용산구, 2015년 도서 나눔 운동 및 
                         청사 내 책방 조성

 


- 4,000권 목표, 주민?단체 대상 연중 추진
→ 9월 11일까지 집중 기간


- 각 부서, 동주민센터 통해 수집


- 오는 21일, 구청 민원실에 책방 조성하여 개방
→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 성큼 다가온 가을, 독서의 계절을 맞아 주민의 나눔으로 마음을 살찌우다!

□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책 읽는 용산’ 만들기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도서를 기증하는 2015년 ‘도서 나눔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구청 민원실 한쪽에 민원인,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책방을 조성한다.

□ 도서 나눔은 구청 직원이 먼저 솔선수범한다. 독서 후 소장하고 있는 도서와 각 부서에서 활용 후 보유중인 도서를 기증한다. 또한 지역 주민, 기관?단체 참여를 유도하여 전 구민 운동으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 목표 도서는 총 4,000권이다. 연중 계속 사업이며 오는 11일까지집중 수집 기간이다.

□ 대상 도서는 훼손되지 않고 상태 양호한 도서로 유아, 아동, 청소년 도서,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고전 등이며 문학, 인문학, 자기계발, 여행, 역사 관련 도서도 포함된다. 단, 각종 문제집과 훼손, 분책 등으로 이용이 어려운 도서는 제외된다.

□ 아울러 구는 기증 받은 책으로 청사 2층 민원실 한쪽에 별도의 책방(열람실)을 조성한다. 오는 21일 개방 예정이며 기존 구에서 보관하고 있는 도서를 포함해 약 5,000권이 비치될 예정이다.

□ 민원인,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면적은 약 112㎡다.
□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성큼 다가온 독서의 계절 가을에 이웃의 손 때 묻은 책으로 주민의 마음을 살찌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청 민원실이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쓰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인재양성과(☎2199-6502)에 문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5.09.01
조회
1204
이메일
전화번호
 
부서
첨부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아이 눈높이로 배우는 교통안전 !
다음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발로 뛰며 일하는 여성을 위한 휴식처 !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